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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뉴스

2025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2천만원대 가성비 트림 알아보기

by 아빠차나왔다 2024. 5. 5.

안녕하세요 아빠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5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량에 대해 알아보고 가성비 트림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직접 타보고 알아보면 좋겠지만 그러진 못했고 유튜브와 블로그 글을 참고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2025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2천만원대 가성비 트림 알아보기

 

2025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림별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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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연식변경이된 트랙스는 트림 정리가 좀 되었는데 중간 트림인 LT트림이 없어지고 LS트림에 디자인 패키지가 추가된 Redline 트림이 추가되었습니다. 레드라인(REDLINE) 트림 (2,595만 원)은 역동적인 디자인이 강조된 버전으로 LT 버전에 블랙레드라인 알로이 휠, 루프랙 등의 내외관 옵션이 추가된 버전입니다.

 

2025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표

 

2025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림별 특징
2025 트랙스 크로스오버, 상단 좌측부터 LS, Redline, ACTIV, RS 외관 디자인

LS 트림 ( 2,188 만원~ )

기본 모델로 가성비가 가장 좋은 모델로 2188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루프랙, 버튼시동, 전동트렁크와 등 편의장비들이 빠져있지만 가격대를 생각하면 납득할만한 수준의 가격입니다.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 옵션(40만 원) 정도만 넣어 2300만 원 이하면 정말 좋은 가성비의 트림이 될 것 같습니다. 

Redline (2,595 만원 ~)

레드라인은 LS트림에서 내외관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역시 가성비가 나쁘지 않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가성비는 LS트림이 조금 더 좋게 보입니다. 오히려 액티브 트림이 좋을것 같습니다.

  • LS 기본 품목 + 17인치 글로스 블랙 레드라인 알로이 휠​, 레드라인 스트라이프 그릴 및 아웃사이드 미러​, 루프랙​, 레드 아웃라인 블랙 트랙스 레터링​, 쉐보레 블랙 보타이(앞/뒤)​, 쿨 그레이 인조가죽 시트​, 후방주차 보조시스템​, 앞 좌석 3단 열선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풀오토 에어컨, 뒷좌석 에어벤트​, 버튼시동 & 스마트키 시스템​, 2열 일루미네이팅 듀얼 USB 포트(충전 전용)

Redline 실내 디자인 이미지
Redline 실내, 출처 : 카달로그

ACTIV(액티브) 트림(2,821 만원~)

액티브트림은 전면 범퍼 디자인도 달라지고 전동트렁크 +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75만원 정도 테크놀로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43% 선택률로가장 인기 있는 트림이기도 합니다.

ACTIV 실내 디자인, 출처 : 카탈로그

RS 트림(2,880 만원 ~)

RS트림까지오면 가성비는 많이 내려가지만 선루프까지 풀옵션을 해도 3000만 원 초반대로 적용 가능한 할인 항목이 있다면 2천만 원 후반대가지 구매할 수 있어 가성비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2025 트랙스 크로스오버 견적 내기

 

RS 트림 실내 디자인
RS 트림 실내 디자인, 출처 : 카탈로그

 

2025 트랙스 크로스오버 장점, 단점

장점

이번 2025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 트림 오토홀드가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계기판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큰사이즈가 아님에도 블랙배젤 적용으로 작아 보이지 않습니다. 1.2리터 3 기통 싱글터보 139마력, 최대 토크 22.4㎏·m의 엔진은 일상생활에는 부족함이 없는 힘을 냅니다. 차량 크기와 배기량 대비 좋은 연비인 12.7km/l입니다. 또 실연비는 이것보다도 좋게 나오는 편이라는 리뷰들이 많습니다. 전 트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되어 동급 차량 대비 정숙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전 트림에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옵션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핸들링이 동급 차량 대비 좋습니다. 비교적 차고가 낮고 잔장이 길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 전트림 오토홀드
  • 디자인 완성도가 높은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
  • 일반주행에서 부족함 없는 1.2리터 3기통 싱글터보 엔진성능과 실연비
  • 전 트림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으로 정숙한 실내
  • 전 트림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 옵션
  • 동급 대비 좋은 핸들링

단점

오토 홀드가 항상 리셋되어 시동 걸때마다 설정해줘야 합니다. GEN 3 6단 자동변속기는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이질감이 없으나 급가속과 급 감속을 연속으로 하게 되면 변속충격이 있어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1.2리터 싱글터보 엔진은 터보랙이 존재합니다.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에 차선유지 보조기능은 없고 차선이탈 방지 기능만 있습니다. 핸들을 놓고 운행을 해보면 지그제그까지는 아니지만 차선 유지기능보다 부족한 것은 사실입니다. 후륜 서스펜션이 토션빔으로 뒤좌석 승차감이 나쁠 수 있습니다.

  • 오토홀드 리셋, 탈때마다 눌러줘야 하는 번거로움
  • 아직 변속충격이 아쉬운 젠 3, 6단 미션
  • 저배기량 터보엔진의 터보랙
  • 차선유지 보조기능이 빠진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
  • 후륜 토션빔의 승차감 한계

 

단점을 뽑아봤지만 가격자체가 이차의 큰 장점이고 그 점을 감안한다면 치명적인 단점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상황에 맞게 트림을 선택하면 전트림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는 상품성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쉐보레 2025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량의 가성비 트림을 알아보고 장단점까지 알아봤습니다. 만약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량에 관심이 있어 이 글을 보셨다면 본인에게 맞는 트림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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