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와 생활

2024 XM3(하이브리드 포함) 가격 및 스팩, 모의견적 내는법

by 아빠차나왔다 2024. 3. 16.

안녕하세요 아빠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4 XM3 가격과 스펙 그리고 모의견적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쿠페형 SUV 디자인을 참 좋아하는데요. 저는 BMW X6디자인을 가장 좋아합니다. 단단하면서도 역동적으로 보이고 웅장한 맛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많이 비싸죠^^ 하지만 XM3도 깔끔하고 예쁜 디자인으로 웅장한 맛은 없지만 쿠페형 디자인이 잘 살아있다고 생각합니다. 

2024 XM3(하이브리드 포함) 가격 및 스팩, 모의견적 내는법

 

2024 XM3 디자인

반응형

XM3의 디자인은 부드러우면서도 역동적인 쿠페형태로 특히 옆보습과 뒷모습이 가장 디자인 완성도가 높습니다. 실내는 반세대 정도 느린 느낌입니다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부족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2024 XM3 디자인
XM3디자인, 출처:르노코리아(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2024년 XM3와 하이브리드 모델의 트림별 가격

2024년 XM3 하이브리드는 친환경차 세제혜택이 적용되어 약 150만 원 정도 할인되어 상당히 저렴해졌는데요 RE트림이 2795만 원 가격부터 시작합니다. 정말 저렴하게 XM3를 구매하고 싶으신 분은 1.6 가솔린의 LE나 RE트림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가 2795만 원으로 나온 이상 RE트림 이상을 선택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 가솔린 1.3 터보 TCe 260
    •  RE 트림: 2,606만원
    • Inspire 트림: 2,864만 원 
  • 가솔린 1.6 GTe
    • LE 트림: 2,235 만원
    • RE 트림: 2,448 만원
    • Inspire 트림: 2,680 만원
  •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E-TECH
    • RE 트림: 2,795만 원
    • Inspire 트림: 3,052만 원

가격표 다운로드

가격표_NEW_XM3_E-TECH_HYBRID_202403.pdf
1.00MB
가격표_xm3_202403.pdf
1.22MB

주요 스펙

구분 XM3 TCe260 (1.3 터보) XM3 1.6 GTe XM3 E-TECH 하이브리드
연료공급방식 터보 직분사 가솔린 MPi 가솔린 MPi 가솔린
배기량 (cc)  1,332 1,598 1,598
최고 출력 (ps/rpm)  152 / 5,500 123 / 6,400  86 / 5,600 (엔진 출력 기준)
합산출력 :145 ps
전기 모터 (kW/Nm)      모터 1 : 36kW/1,677-6,000rpm 205Nm/200
모터 2: 15kW/2,865-10,000rpm 50Nm/200-2,865rpm
복합연비(17인치 휠 기준) 13.8 km/l 13.6 km/l 17.4 km/l
변속기 7단 EDC(듀얼클러치=DCT) 무단변속기 내연기관 4단, 전동기 2단 자동

 

XM3 스펙 상세 보기

 

모의견적 내는 방법

반응형

XM3의 구매를 고려 중이라면, 자신에게 맞는 차량 구성과 예상 비용을 알아보는데 좋은 모의견적을 내볼 수 있는데요. 두 가지 방법을 추천합니다. 하나는 다나와 자동차에서 내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르노자동차에서 내보는 것입니다.

 

다나와에서는 간편하게 대략적인 견적을 내볼 수 있는 게 장점이고 르노코리아는 조금 더 디테일하고 정확하게 견적을 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르노코리아 견적은 조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간섭받는 옵션 처리가 잘 안 되어서 처음부터 다시 견적 내는 횟수가 좀 있습니다.

 

  1. 다나와 자동차에서는 XM3의 다양한 트림 및 옵션을 선택하여 모의 견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르노코리아자동차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내 차 만들기’ 메뉴를 통해 색상, 트림, 옵션 선택과 함께 견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세금과 보험료 등의 추가 비용도 대략적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다나와 모의견적

 

르노코리아 모의견적

 

이렇게 XM3차량의 모의견적 내는 방법 및 가격, 주요 스펙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